본문 바로가기
01. 여행

"제파" 테마카페_제주도에서 만나는 파충류 친구들

by 멋진초보 2022. 4. 25.
반응형

제주도에는 신기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제파" 테마카페 입니다. 이곳에서는 뱀을 비롯하여 도마뱀, 거북이 등 평소에 우리가 만나기 힘든 파충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도마뱀 및 뱀을 체험하는 시간

 

 

 

제파 테마카페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월정3길 40

제파 카페 위치

1. 아름다운 월정리 해수욕장과 함께하는 특색있는 체험 공간

제파카페 (제주파충류체험카페)는 바다가 정말 아름다운 월정리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방문하면 되었는데 현재는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은 네이버로 제파를 검색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제파카페 예약하는 방법

 

이곳은 웰컴키즈존으로 어린아이들이 체험하기 좋게 구성을 하고 있으며 기본 가구 등도 아기부터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충류 체험장소는 출입구에 있는 거북이 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종류의 뱀, 도마뱀 등이 있습니다. 도마맴은 온도를 낮게 해서 키우는 도마뱀과 온도를 높게해서 키우는 도마뱀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도마뱀을 만져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한 시간이었습니다.

육지거북 및 도마뱀

제파에는 파충류와 관련한 책들이 비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뱀을 만지는 체험을 할 수 있고 뱀의 허물을 볼 수 도 있습니다. 뱀은 허물을 벗고 나와서 건강한 뱀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탈피된 허물이 정말 잘 보여서 신기했었습니다.그리고,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사장님께서 아이들에게 정말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동물들을 만질 수 있게 해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뱀을 만져보는 체험과 뱁의 허물

 

2. 제파를 구경할 때 기본 에티켓

파충류들을 직접 만지고 체험하면서 사진도 찍고 멋진 추억을 남기려면 다음과 같은 기본적이 에티켓은 지켜줘야 합니다.

  • 모든 음료에 동물유지비를 포함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료 주문 후 관람을 하여야 합니다.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더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해서는 사육장을 두드리거나, 소리를 지르며 뛰어 다니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저는 뱀이 있어서 더 조심하게 되더군요)
  • 파충류들을 만지점 전과 후에는 손을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사람손이 제일 더러울 수도 있죠. 그리고, 동물을 만지면 어떤 게 묻어올 지 모르니 다시 깨끗하게 씻는 센스가 필요하네요)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에 간다면 무조건 가야하는 제파카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