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여행

제주 "차귀도 배낚시" _ 신나는 체험과 맛있는 회

by 멋진초보 2022. 4. 21.
반응형

아이들과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아 회까지 먹을 수 있는 차귀도 배낚시를 찾았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자기가 잡아서 그것을 먹는 것이 엄청난 즐거움입니다. 아이들과 처음에 조금만 게를 잡으러 갔을 때는 아이들이 무서워서 게를 잡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한 번 게를 잡아보고 나중에 게 튀김을 해주니 그다음부터는 너무나도 쉽게 게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낚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낚시는 처음부터 좋아하더니 제주도에 와서 낚시를 가자고 계속 졸랐습니다. 그것이 바로 차귀도 배낚시입니다. 

 

[차귀도 배낚시]

 

 

참고 : 내 돈 내산 차귀도 배낚시 체험입니다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노을 해안로

 

차귀도 배낚시 위치

1. 차귀도 배낚시를 하면 경험할 수 있는 것

배낚시를 갔으니 당연히 배를 타고 나가서 물고기를 잡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배를 타고 10분 정도 나가고 몇 군데를 돌아다니면서 낚시를 합니다. 1 시간 정도 낚시를 하고 나서 다시 항구로 돌아오는 일정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입니다. 물고기는 손바닥 정도 길이의 다양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팔딱 팔딱이는 손 맛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저희가 체험을 갔을 때는 물고기가 잘 잡히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두 아이의 미끼인 새우를 껴주기에 바빴습니다. 새우를 껴주는 것이 힘든 것은 아닙니다. 다만, 물고기가 새우를 아주 잘 먹어서 두 아이가 번갈아 가면서 새우를 껴달라고 해서 다른 것은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물고기를 잡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무엇보다 즐거운 체험은 정말 훌륭한 낚시꾼이 된 것처럼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찍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잘 잡히면 정말 아이들이 신나 합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제일 큰 물고기를 잡는 사람과 제일 많이 잡는 사람에게는 원하는 맛있는 것을 사주겠다고 시상을 걸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몰입해서 즐겁게 잡았습니다. 큰 물고기를 잡은 것은 딸이었고 많이 잡은 것은 아들이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에게 하나 씩 원하는 것을 사 준수 있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잡은 물고기를 튀김과 회로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차귀도 달래 배낚시'라는 곳을 이용했습니다. 마침 그곳이 식당도 같이 하고 있어서 잡은 물고기를 가져가서 비용을 좀 지불하면 맛있는 튀김과 생선회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낚시를 하느라 배가 고팠는지 너무나도 아이들이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낚시 체험 _ 물고기 튀김과 생선회

 

2. 주의해야 할 사항

저는 다른 기회가 있어서 차귀도에서 배낚시를 몇 번 경험 봤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보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부분만 주의하면 정말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첫 번째,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배낚시를 가시려면 일기 예보를 미리 보고 바람이 없는 날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배낚시 체험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즉흥적으로 가려고 하면 자리가 없습니다. 특히, 제주 패스 같은 패키지에서 낚시를 가려고 한다면 다음 날 예약이 되니 사전예약은 필수입니다.

 

두 번째, 바람 부는 날은 피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 이유와 일맥상통하는데 바로 바람 때문입니다.  

일단 바람이 불면 멀미약을 먹었어도 멀미가 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냥 낚시만 하는 게 아니고 미끼인 새우를 낚시 바늘에 끼우려고 보고 있으면 쉽게 멀미가 납니다. 그리고, 물고기가 잘 안 잡힙니다. 당연한 것인지 이상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물고기가 안 잡혔습니다. 그래도, 맛을 볼 수 있을 정도는 잡혔던 것 같습니다. 

 

3. 알아두면 좋을 사항

1) 이용 금액

    - 성인 : 주간권 (12,000원) / 야간권 _ 일몰 투어 (15,000원) 

    - 소인 (4세~12세 미만) : 10,000원

    - 기타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물품 : 면장갑, 물티슈, 개인음료

    * 많이 비싸지는 않고 필요한 물건이니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미리 챙겨가야 합니다. 

 

2) 차귀도 섬에 얽힌 전설

   - 옛날 중국에 있던 어떤 사람이 이 섬에서 중국에 대항할 큰 인물이 나타날 것이라고 하여 섬의 지맥과 수맥을 모졸 끊은 뒤 고산 앞바다로 돌아가는 길에 날쌘 매를 많났습니다. 매가 돛대 위에 앉아 별안간 돌풍이 일어 배가 침몰하였습니다. 이 매가 바로 한라사의 수호신이고 지맥을 끊은 사람이 돌아가는 것을 막았다 하여 대섬 (죽도)와 지실이 섬을 합쳐서 차귀도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체험과 먹는 것으로 즐거움을 주었던 '차귀도 배낚시'를 다뤄봤습니다. 

모두 기회가 되실 때 한 번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