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여행

"양재천" 서울 시민의 쉼터. (ft. 제주 숙성도, 서울 사람사는 고깃집 김일도)

by 멋진초보 2022. 2. 26.
반응형

양재천은 서울 강남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알기도 하고 한 번쯤은 걸어봤을 만한 곳입니다.
천변 양쪽으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 사람들 운동하거나 데이트하는데 아주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주로 많이 가는 강남에는 높은 건물과 자연이 어우러져 좋은 경치를 자랑합니다.


지난주에 코로나를 확진받아 자가격리 7일을 하고 나서 오랜만에 아이들과 양재천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외부에 나와 즐거운 마음이 었는데 아직은 좀 추운 날씨였네요. 그래도, 맛있는 저녁 먹고 즐거운 한 때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어떤 지원도 받지 않았음을 밝혀드립니다. 단순히, 제가 좋아하는 곳이어서 소개드립니다.)

 

 

 

서울 양재천

양재천은 경기도 과천시 관악산에서 시작됩니다. 과천시 환경사업소에서 청계산에서 시작한 막계천과 합류하고, 서초구 양재동에 이르러 청계산 동쪽 계속에서 시작한 여의천과 합류한 다음 강남구 대치동을 경유하여 탄천으로 유입되는 지방하천입니다.
총길이는 15.6km이고 이중 3.7km는 서초구에서 3.5km는 강남구에서 나머지 8.4km는 과천시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면 좋은 게 이전에는 몰랐는데 궁금한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는 것이네요.)

 

양재천 지도

 

먼저, 매봉역 근처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에너지 보충을 위해 "사람 사는 고깃집 김일도"에서 먹기로 하였습니다.
이곳은 숙성고기로 유명한 곳이더군요.

가족들이 숙성고기를 좋아하는데 몇 년 전 처음 가본 제주 "숙성도"라는 곳이었습니다.
지금은 너무 유명해지고 제주에도 숙성 고깃집이 많이 생겼는데 그 당시에는 숙성 고깃집이 거의 처음이던 시기였습니다.
저희는 지금도 제주도에 가면 꼭 한 번은 가서 먹는데, 요즘은 대기를 많이 해야 합니다.

[제주 숙성도]
위치 : 제주 제주시 원노형로 41
기타 : 노형본점, 중문점, 함덕점
(처음 갔을 때는 노형점만 있었는데 지금은 2곳이 더 생겼습니다.)

 

 

대기를 많이 하는 것과 주차장이 없어 식당 근처에 주차를 알아서 해야 하는 것이 불편하지만,
고기를 먹어보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 곳입니다.
고기를 먹은 후에는 된장술밥, 깍두기 밥 또는 갈치속젓 볶음밥 등으로 탄수화물을 보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숙성도는 제주에 있어 갈 수 없어서 양재천 근처에 숙성고기집을 찾았습니다.


[사람 사는 고깃집, 김일도 _ 도곡점]
위치 : 서울 강남구 논현로 30길 38

 

 

양재천 근처는 건물이 높지 않고 맛집들이 많이 있어서 정감이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꽃목살(숙성고기)과 양념소갈빗살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둘 다 맛있었습니다. )
후식은 된장 라면 술밥으로 하였습니다.

 

숙성 꽃목살 (+마약소스)과 양념소갈비살 그리고 후식 된장 라면 술밥
각종 밑반찬과 고기를 찍어 먹을 소금  

 

[양재천 산책]
오랜만에 외식으로 든든하게 먹고 양재천을 산책하였습니다.
양재천 주변에는 맛집들이 많기 때문에 근처의 건물들도 감성이 넉넉하게 묻어있는 곳이 많습니다.

 

 


양재천에는 항상 운동하고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도 사람들이 가장 많을 때는 "양재천이 벚꽃으로 가득 차 있는 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을밤 또는 여름밤에도 분위기가 정말 좋은 곳이긴 합니다. (양재천이야 말고 서울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갈망을 어느 정도 다독여 주는 곳인 것 같네요)

겨울이어서 인지 우리 가족이 양재천에서 산책을 할 때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추운 날씨 때문에 사람들이 나오기 싫었나 봅니다.
덕분에 우리 가족은 코로나 시국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저녁 산책을 즐길 수 있었네요 ^^;;

 


코로나 시국 만2년만에 코로나에 걸려 자가격리를 해보니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족도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제일 드는 생각이 가족들에게 전염시키지 말아야지 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22년 2월 27일 오후 추가 인증
많은 분들이 건강을 챙기라고 걱정해주셔서 다시 운동 나왔습니다.
날씨 좋습니다.^^
사람들도 많습니다.





#양재천, #사람사는고깃집김일도,#숙성도,#서울산책하기좋은곳,#서울시내아름다운곳,#서울에자전거타기좋은곳이어딘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