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여행

"교래자연휴양림"_ 제주돌문화공원

by 멋진초보 2022. 3. 8.
반응형

제주 돌문화 공원이라는 이름을 가진 교래자연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한 곶자왈 생태체험 휴양림으로 제중 생태계의 허파 역할을 하는 곶자왈 생태체험 휴양림입니다. (지구에게 아마존 밀림이 있다면, 제주에게는 곶자왈이 있는 셈입니다.)이곳은 천연원시림이 잘 보존된 곶자왈 지역 230만m2의 넓은 지역에 조성되었습니다. 그 안에는 온대와 난대의 식물들이 함께 자라는 지역에 위치하여 제주의 자연생태를 관찰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교래자연휴양림]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 (조천읍 교래리)

교래자연휴양림 위치


교래자연휴양림에는 다양한 시설이 있는데 그중에는 제주도 전통가옥인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제주 전통 초가집이 있어 숙박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이것을 몰라서 여기서 숙박은 못했는데 아이들이 너무 자고 싶다고 하더군요.ㅠ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로 걸어가다 입구를 보면 이곳이 정말 원시림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공기가 엄청 깨끗해서 몸이 정화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교래자연휴양림 입구
교래 자연휴양림 배치도

배치도에서 보이듯이 상당히 넓은 지역에 구성이 되어 있고 이곳을 즐기려면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사진을 찍으면서 움직이셔야 합니다.
저희도 애들과 애들 엄마가 천천히 가면서 충분히 즐기고 싶다고 하여 아주 여유 있게 움직였습니다. ^^

내부로 들어가서 걷다 보면 정말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둥이들은 자연스럽게 자연에 대해 탐구하는 귀염둥이들이 되더군요

교래자연휴양림 모습

뭘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 ^^


휴양림을 둘러보고 나서는 숙소 외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 숙소에서 자보고 싶다고 다음 번에 올 때는 예약해 달라고 하네요^^

이정표와 초가 숙소 _ 둥이가 정말 자고 싶긴 한가 보네요. @@

이곳을 빠져나와 다시 숲 속 정자로 이동하면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집니다.
정말 숲이 우거진 호수 옆에 있는 정자네요.^^
(정자에서 잠깐 쉬었는데 정말 편했습니다.)


코로나 시국이 2년이 넘게 진행되고 있어 답답하지만, 이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게 좀 더 차분히 여유를 갖고 힐링을 하면서 우리의 진짜 모습을 찾는 게 아닐까 싶네요.^^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서 눈으로나마 힐링을 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