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여행

"현대모터스튜디오_고양"에 자동차의 첨단을 경험하다

by 멋진초보 2022. 2. 19.
반응형

아이들이 자동차를 많이 좋아해서 고양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_고양에 가서 아이들과 자동차에 대한 경험을 실컷하고 왔습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자동차 특히, 전기차, 수소차가 나오면서 이것 저것에 궁금한 것을 많이 물어봤습니다. 제가 공대를 나온데다가 차나 전기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는 있었지만 아이들에게 말로만 설명해주는 것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곳이 현대모터스튜디오였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겠다 싶어 들어가 봤는데, 이곳의 비전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삷의 동반자로 거듭난 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라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미션은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감정을 선사하고, 많은 고객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나아가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현대자동차의 가치를 오랫동안 전할 것입니다.'라고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아! 경험을 많이 할 수 있게 해주는 곳이구나' 라는 느낌이 확 왔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 위치

       1) 한국 : 고양, 서울, 하남, 부산

       2) 중국 : 베이징

       3) 러시아 : 모스크바

 

우리 나라에서는 고양이 제일 크고 경험할 것도 많은 것 같아 현대모터스튜디오_고양에 가기로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어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_고양

1. 반드시 해야할 것 : 예약 필수

방문 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하고 싶은 것을 반드시 예약해야 하며 주차도 예약을 하는 것이 방문해서 편했습니다. 

특히, 차량의 경우 방문 시 이용할 차량의 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에는 다양한 전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1) 체험 전시 :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해 보는 전시입니다. 

유료입니다. But, 강력 추천합니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철광석 제련부터 시작하여 마지막 공정까지 어떻게 자동화 되어있고 어떤 부분을 신경쓰는지 잘 표현되어있습니다.

-> 저희 둥이들은 두 번이나 봤습니다. 그래도 무척 좋아했습니다. 

 

2) 차량전시 : 스튜디오안에 각종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 차등이 전시되어 있어 편하게 타보면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편하게 보면 됩니다. 

차량옆에 직원들이 있어서 여러 가지를 설명해주고 궁금한 것에 대한 질문도 대답을 해주었습니다.

-> 점심 먹고 들어가서 오후 8시 종료 안내가 나오고 나서야 집으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3) 아트전시 : 초대형 커넥트 월에 현대차의 철학을 담은 예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전시홀에서 편하게 보면 됩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둥이들은 키즈워크샵 중에서 '레고와 함께하는 미래자동차 코딩워크샵''넥쏘 자율주행 자동차 워크샵'을 경험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저는 두번 다녀왔습니다. ^^)

 

두 프로그램 모두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내부에 커피숍이 있는데 체험전시를 보거나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석을 하면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야 말고 고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하게 만드는게 이곳의 존재 이유기 때문에 그야 말로 좋은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내부는 층고가 높아 쾌적했습니다. 저희가 가는날 눈이 왔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내부에는 차량이 전시되어 있고 편하게 타보고 질문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차량 전시 모습

아이들이 큰 차량에 타보기도 하고 좋아하는 차량에 타보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전시 차량 탑승해보는 아이들

처음에는 아이들에게 자율주행이 어떻게 되는 것인지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예약해 주었습니다. 

정말 재밌게 만들어 왔었습니다. 

 

키즈 워크샵 _ 넥쏘 자율주행 자동차 워크샵 예약 및 시작 전 설명하는 모습

 

체험전시는 차량을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만드는지 아이들이 실제 보고 체험하면서 배우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체험전시의 만족도가 엄청 높았습니다. 

체험전시 _ 차량 제조
체험전시 _ 에어백 차량 테스트
체험전시 _ 전기 수소차의 환경 친화 원리
체험전시 안의 실제 차량과 시뮬레이션 챠량

 

둥이들은 어디에 있거나 새로 배우려고 하고 경험하려고 합니다. 

함께 경험할 것들을 찾아서 하다보면 아이들과 좀 더 친해졌음을 느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현대오토스튜디오, #오토스튜디오,#고양오토스튜디오,#현대오토스튜디오고양,#자동차전시장,#아이들이전기차를보고싶어해요,#차는어떻게움직이나요,#전기차와수소차의차이는무엇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