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여행

울산 가볼만한 곳 _ 명선도 _ 진하해수욕장의 보물섬

멋진초보 2024. 4. 26. 10:09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아이들과 울산을 찾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예전 대학생 때 가봤었던 진하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해돋이가 너무 멋있었던 진하해수욕장이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해돋이를 볼 때 함께 보았던 섬이 명선도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명선도는 진하해수욕장에서 간조 때 바닷길이 열려 걸어갈 수 있는 작은 섬으로, 섬 전체가 마치 미니어처 공원처럼 아담하고 정감 있었습니다. 원래는 간조 시간을 확인해서 적절한 때에 가야 바닷길을 통해서 명선도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운이 좋아서 그냥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명선도_섬안의_모습
명선도 내부 모습

 

섬은 그 면적은 아주 작았지만, 그 속엔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구경거리가 압축되어 있는 듯했습니다. 섬에 도달하자 말 그대로 아이들의 눈빛이 반짝였습니다. 작은 산책로와 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었습니다.

 

https://kko.to/82poqC3J0P

 

명선도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이곳은 한여름에 매미 소리가 가득하고, 과거에는 신선이 놀다 갔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섬에는 특별한 식물과 나무들이 자라고 있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일출과 일몰의 감상 특히 명선도는 일출과 일몰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명선도_전경
명선도 전경

 

 

밤의 명선도 해가 지고 나면, 섬과 주변 지역에 설치된 조명이 하나둘 켜지면서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합니다. 명선도 주변의 조명은 색상이 변하며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밤 산책의 묘미를 더했습니다.

 

진하해수욕장의 밤은 조용하고 평화로워,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진정한 휴식을 제공했습니다. 마치며 명선도 여행은 자연과 깊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간조 시간을 잘 맞추어 방문한다면, 누구나 이 매력적인 섬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